Home > 프로그램 > 공지사항
공지사항

15회 대회 (무료)동물등록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KFSS 작성일19-04-02 16:47 조회4,866회 댓글0건

본문

대한독스포츠연맹(KFSS)에서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견(반려견)은 반드시 동물등록을 필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의 동물등록률은 30% 내외로 판단됩니다.(정부 발표는 70% 내외 입니다.)

 

한편, 캐니크로스 등 독스포츠를 국민 여러분들께 소개하고 보급하고자 하는 연맹의 설립 목적과  본 대회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와 참여도를 고려할 때,

연맹으로서는 동물등록을 하지않은 반려견의 참여를 거절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 입니다.  

또한 동룰등록률의 저조는 대상자인 애견인들보다는 슬그머니 법만 통과시켜 놓고, 단속도 홍보도 뒷전인 당국의 책임이라고 보여지기도 합니다.

 

이에 본 연맹에서는 부득이 대회 현장에서 참가 선수견들 중에 동물등록을 필하지 않은 선수견을 대상으로 한정하여 동물등록을 해 드립니다.

원래 동물등록 방법은 내장형(마이크로칩 체내 삽입)과 외장형(목걸이)이 있으며, 본 연맹에서는 내장형을 권장하고 있는 입장입니다만, 시술 후 곧장 경기에 참여하는데 따른 여러분들의 우려를 감안하여

이번 무료 동물등록은 경기에 참여하는데 100% 지장이 없도록 외장형(목걸이)전자태그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견주는 등록비 3,000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동물등록은 비단 유기견 방지를 위한 소극적 수단이라기 보다는, 우리 애견인들 스스로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적극적 의사 표시라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