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로그램 > 프로그램
프로그램
1. KFSS 선수등록
  1.1 KFSS에서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하여 K-point를 획득하려면 사전에 선수등록을 해야한다.
  1.2 일반선수라도 대회참가에는 제한이 없으며, 일반참가 선수에게는 K-point가 부여되지 않으며, 등록선수에 한해서 부상이나 상금이 지급된다.
  1.3 등록선수에 한해서 공식 순위와 기록을 공인해 준다.
  1.4 등록된 선수는 등록일 이후 3년간 유효하며, 이후 재등록 절차를 밟아야 한다.
  1.5 선수등록은 별도의 규정에 따라 제한할 수 있다.
 
2. 등록선수 특전
  2.1 KFSS가 주관하는 모든대회 및 세미나 등에 우선적으로 초청을 받는다.
  2.2 국가대표 선발 자격이 주어지며, 국제 대회 출전 기회를 제공한다.
  2.3 우수선수 에게는 훈련비가 지원되며, 해외전지 훈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2.4 KFSS트레이닝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외국 유명 선수들과 합숙훈련 및 협회 지도위원으로 부터 교육, 훈련을 받을 수 있다.
  2.5 성적우수자 에게는 일반기업과 스폰을 연결 주선하여 최우선적으로 실업팁에 소속되게 할 것이다.
  2.6 향후 초, 중, 고, 대학에 개설 예정된 슬레드독스포츠팀의 코치나 감독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2.7 연맹지정업체를 통해 썰매장비 및 구입시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
 
3. 팀
  3.1 초, 중, 고, 대학 팀의 학교장의 승인을 거쳐 등록을 해야한다.
  3.2 일반 팀이나 단체는 그 소속 장의 명의로 소속 팀의 구성원과 팀에대한 지원내용 계획을 첨부해서 등록 해야한다.
  3.3 등록된 팀일 경우만 대회참가시 소속 팀의 상호나 로고를 부착할 수 있다.
  3.4 등록된 팀에는 본회에서 유, 무상으로 코치 감독등의 선임을 주선할 수 있다.
 
1. KFSS 경기심판 규칙
  이 규칙의 목적은 자격 있는 심판을 보호하는 데 있다.
2. 경기 심판 교육
  2.1 KFSS는 IFSS 기술위원회의 지침에 따라 경기 심판 교육 및 세미나를 실시할 것이다.
    2.1.1 경기 참가자는 경기시작 이전에 명단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경기 집행 위원회가 결정한 경기 시작 시간을 엄수해야 한다.
    2.1.2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경기 집행 위원회는 경기 참가자를 경기에 참가 못하게 할 수 도 있다.
  2.2 심판이 되려는 자는 KFSS가 실시하는 소정의 교육과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2.3 교육 참가자들은 연맹이 정한 기준의 훈련을 받아야 한다.
  2.4 교육 참가자들은
    2.4.1 규칙과 규칙시행을 배울 것이다.
    2.4.2 경기의 기술적 구성을 배울 것이다.
    2.4.3 경기장비에 대해 배울 것이다.
  2.5 교육 참가자들은 연맹이 실시 하는 필기시험으로 그 교육을 마칠 것이다.
  2.6 교육을 수료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한하여 경기 심판 면허증을 신청할 수 있다.
  2.7 KFSS는 신청자 중 경기심판 자격증 발급을 위한 별도의 심사 후 면허증을 발급한다.
3. 면허증
  3.1 KFSS 경기심판은 KFSS에서 발급한 심판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3.2 KFSS는 다음의 3가지 심판 면허증을 발급한다.
    3.2.1 경기 총감독 : 중요 경기에서 그 경기의 총감독으로서의 검증된 역량과 경험을 겸비한 심판에 발급하는 면허증
    3.2.2 일반 심판 : 검증된 역량과 경험을 겸비한 경기 심판에게 발급되는 면허증
    3.2.3 특별 심판 : PULKA와 같은 특별한 분야에서 경험과 역량을 겸비한 심판에게 발급되는 면허증
  3.3 심판면허증은 필요할 경우 심판 면허의 기간을 정하여 제한적으로 발급될 수 있다.
  3.4 심판면허를 취득하기 위하여 신청자는 자신이 경기에 필요한 지식과 규칙에 필요한 지식을 겸비하고 있음을 KFSS가 만족할 만큼 입증해야 한다. 그리고, 경기심판 교육을 이수하고 견습기간을 수료해야 한다
  3.5 KFSS는 경기 심판 면허증을 계속 유지할 조건들을 결정할 수 있다.
  3.6 KFSS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심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
  3.7 KFSS는 면허 소지자가 면허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시험이나 교육을 통과, 이수해야 한다고 요구 할 수 있다.
4. 심판위원회
  4.1 KFSS는 심판위원회를 구성한다.
  4.2 심판위원회는 심판면허 신청서를 검토한 후 심의회에 추천할 권한이 있다.
  4.3 심판위원회는 매 경기를 검토하여 그 경기 종료 후 15일 이내에 최종 보고서를 심의회에 제출해야 한다.
  4.4 심판위원회는 심판의 승격을 제안할 수 있다. 일반 또는 특별경기 심판은 경기 총감독으로 승진하는 경우와 특별면허를 일반 면허로 승급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4.5 심판위원회는 자체감사로 벌칙을 주기 위한 조사, 심판 면허 발급 거절, 향 후 면허 승인 철회 등과 같은 특별 조치를 심의회에서 할 수 있다.
 
1. KFSS 썰매개 규칙
  이 규칙의 목적은 전문 썰매개의 양성, 보급과 보호에 있다.

2. 썰매개 교육

  2.1 KFSS는 자체 트레이닝 센터에서 썰매개를 교육, 훈련 양성한다.
  2.2 KFSS가 주관하는 대회의 썰매개는 품종과 혈통 등의 제한이 없다.
 
1. KFSS 대회 규칙
  이 규칙의 목적은 한국의 슬레드독스포츠의 발전과 그를 위한 대회의 체계적인 개최나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2. KFSS 인증 대회

  2.1 KFSS는 일정한 규모나 자격을 갖춘 대회를 KFSS 인증대회라 한다.
  2.2 KFSS 인증대회는 KFSS 규정에 의한 경기장의 거리나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2.3 KFSS 인증대회는 KFSS 심판 면허를 소지한 심판을 운영하여야 한다.
  2.4 KFSS 인증대회는 KFSS의 경기 규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1. 국제 대회 참가
  KFSS는 IFSS 월드컵 또는 국가별 대항전, 아이디타 로드등 가능한 많은 국제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그로인해 한국의 슬레드독스포츠를 전세계에 알리고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슬레드독스포츠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다.
2. 국제 교류
  KFSS는 슬레드독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각국 슬레드독스포츠 협회와의 스포츠 교류를 통하여 각종 세미나 개최, 선수 육성, 훈련, 용품 소개, 썰매개의 위생적인 관리법, 썰매개 훈련에 관한 세미나 등 다양한 차원의 교류를 통하여 국내 슬레드독 스포츠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
   
  KFSS 심판, 선수 및 기타의 경우 슬레드독 스포츠 발전을 위하여 국제 협회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다.
3. 국가대표선발
  KFSS가 추최하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국가대표를 선발할 것이며, 선발된 선수는 협회에서 총력 지원하여 교육훈련 할 것이며, 국제대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선수로 참여하게 될 것이다.
 
1. 동호회 창설 및 유지
  KFSS는 슬레드독스포츠를 즐기려는 아마추어 동호회의 활동을 지원하여 그 저변의 확대와 전문성 양상을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 정모장소 제공
  KFSS는 예약에의해 트레이닝 센터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동호회 및 클럽의 홀동을 지원할 것이며, 그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선진 기술의 보급과 각종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3. 일반지원
  KFSS는 건전한 동호회 및 클럽을 대상으로 활동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다.